티스토리 뷰

​개봉 : 2024년 4월 17일

제목 : 고스트버스터즈 : 오싹한뉴욕

고스트버스터즈: 오싹한 뉴욕는 2024년에 개봉한 고스트버스터즈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이자 5번째 실사영화입니다. 

2021년에 개봉한 작인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에서 곧바로 이어지는 후속작입니다.

일단 시리즈의 정규 4편이기는 하지만, 앞의 작품들을 꼭 모두 볼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영화를 100% 즐기기 위해서는 전작들을 모두 보면 좋기야 하겠지만, 과거의 클래식 작품들은 찾아보기도 쉽지 않으니, 3편인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만 보셔도 이 영화를 감상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겁니다. 참고로, 전작은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등의 ott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뉴욕의 무더운 여름날

고대 유물 속에서 깨어난 사악한 존재에 의해

도시가 얼어붙어 버리고..

유령 사냥꾼 멤버들이 힘을 합쳐

뉴욕을 구하는 이야기로 러닝타임은 115분이다.

 


뉴욕이 얼어붙은 장면은 나쁘지 않았지만, 그렇게 얼어붙은 뉴욕에서 사람들은 하나도 다치지 않은 것은 물론이고, 얼어붙은 뉴욕에 평소 옷차림 그대로 아무렇지도 않게 나오는 것은 조금 이상한 느낌이었습니다. 물체만 얼어붙은 것이었을까요?

 


1편의 제이슨 라이트만이 연출을 내려놓고 새 감독이 맡았는데, 그 점도 좀 작용했는지, <오싹뉴욕>은 속편의 단점을 고스란히 안고 나온 작품이 되었습니다. 팬심으로 본다면 그럭저럭 볼만은 했지만, <라이즈>보단 별로였고, 왕년의 배우들까지 모두 모아놓고 크게 판을 벌였는데도, 이 정도로밖에 못 담아낸 게 많이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