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위키브랜드

iavva 2024. 3. 2. 06:00


사례풍부, 요점명확, pass on하기 쉽게 원리가 잘 정리된 책.북밀이라는 사이트에 가면 내용들을 더 자세히 확인가능.마케팅관련 분들에게 강추.미국에서 2010년 12월에 출간된 책이라는 게 아쉽긴 해도해외에 비해 신지식들이 우리나라에서 더디 수용하고 보급되는 시간을 감안하면적시에 나온 책이라고 생각.현업에 있는 분들, 특히나 브랜드 커뮤니티 다루는 분들에겐 필수로 읽어야 하는 책.브랜드의 생존 환경에 거대한 기류변화가 생긴 시점에서어떻게 소비자와의 관계를 다루어야 하는지어떤 입장과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거기서 그치지 않고,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를 자세히 알려주는 책.기업내부 직원들에 대한 내용도 다루니조직내 리더들도 읽어볼 만한 책. 이상.
위키브랜드가 제시하는 새로운 혁신모델로
소비자와 동업하는 기업으로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 구축하기!

지금까지 브랜드는 기업의 약속이나 이미지, 광고물에 프린트된 로고 정도로 생각되기 마려니었다. 상당수의 책들은 브랜드를 고객들의 머리 속에서 하나의 단어로 연상되어야 하는 대상 이라고 죽은 정의를 내걸었다. 하지만 오늘날 브랜드는 좀 더 복잡한 구조로 변화하는 양상을 보인다. 기업의 진실성을 기본적인 요소로 하여 소비자를 향한 지속적인 관심과 전략이 요구된다. 요즘 소비자들은 활발하게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평가하며 공유하였다. 수많은 위키리커(Wikileaker)들이 활동하며 기업을 관찰한다.

이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변화는 소셜웹 때문에 브랜드가 이미지에서 관계로 진화한 것이다. 시장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디지털 세대들은 전통적인 미디어 광고를 거부하고 기업을 꼼꼼히 조사해 내는 능력을 가졌다. 그래서 기업들은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함께 브랜드를 창조해 나가야 성공할 수 있다. 이해 관계자들만이 파트너가 아니라 소비자 라는 파트너를 만나게 된 것이다. 소비자와의 관계와 참여 유도는 결국 더 나은 가치와 고객 충성도를 창출하게 될 것이다. 저자들은 이 책을 통해 이른바 마케팅 4P 에서 벗어나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의 과정과 적용을 설명하고 있다.


추천 서문|브랜드의 재창조_돈 탭스코트
감사의 말

1 위키브랜드 이야기
1장|위키브랜드의 탄생The Birth of Wikibrands
2장|위키브랜드의 승리의 함성 The Wikibrand Rallying Cry
3장|위키브랜드의 로드맴 A Wikibrand Road Map

2 마케팅 패러다임을 재창조하라
4장|위키브랜드의 6가지 혜택 The Six Benefits of Wikibrands
5장|위키브랜드 문화 A Wikibrand Culture

3 위키브랜드 구축하기 : 플러트 모델
6장|핵심 초점 Focus
7장|언어와 콘텐츠 Language and Content
8장|인센티브와 동기부여 그리고 확장 Incentives, Motivations and Outreach
9장| 규칙, 가이드라인 그리고 의례 Rules, Guidelines and Rituals
10장|새로운 소셜 도구와 플랫폼 Tools and Platforms

4 위키브랜드 커뮤니티를 육성하라
11장|커뮤니티 개발 Community Development
12장|내부 커뮤니티 활성화와 외부 커뮤니티 참여(톰소여를 보내라)
Intermalizing Comunity and Channeling Tom Sawyer
13장|커뮤니티 관리 Community Management
14장|측정과 메트릭스 Measurement and Metrics

5 기업을 넘어 위키브랜드를 활용하라
15장|퍼스널 위키브랜드 The Personal Wikibrand
16장|위키브랜드 기업의 미래 The Future

6 위키브랜드 기본 지침서
17장|참고자료 가이드 Reference Guide


 

도왜실기

도왜실기는 1932년 당시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재무부장과 군무부장이었던 김구가 쓴 책으로, 윤봉길, 이봉창 사건의 진상 보고서 형식의 단행본 저서로 간행되었다. 국내본은 1946년 김구의 측근 엄항섭이 대한민국 서울에서 간행하였으며, 이승만의 서문이 실려 있다. 윤봉길의거, 이봉창의거, 유상근,최흥식 의거 미수, 유진식, 이덕주의거 미수 등의 사건에 대한 보고서 형식으로, 김구의 이력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뒤이어 한인애국단의 결성 목적, 동기, 한인애국

ekdnfhsa.tistory.com

 

나도 고마워!

《노란 양동이》를 쓴 인기 동화 작가 모리야마 미야코의 신작 《나도 고마워!》는 알면서도 잘하지 못하는 말 ‘고마워!’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사람들은 하루에 몇 번이나 고맙다는 마음을 표현할까? 작은 일일수록, 가까운 관계일수록 ‘고마워’라는 말을 하기가 더 어려운 법이지요. 모리야마 미야코는 《나도 고마워!》를 통해 주위 사람들에게 ‘고마워’라고 말하는 것이 나와 주변 사람을 얼마나 기분 좋게 하는지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노란 양동이 를 쓴 인기 동

tiuzdx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