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릴 때 참으로 신기했던 말이 나이만큼의 속도로 시간이 흘러간다는 말이었다. 성인이 된 이제는 그 말을 떠올리지 않아도 시간이 참 빠르구나 하는 생각이 분초마다 든다. 유한한 시간을 사는 인간생의 유일한 목적은 복음이다. 삶을 허비하지 말라는 말은 더 바쁘게 살아보자는 말이 아니다. 제대로 알고 제대로 살자는 말이다.
미국 처치 리포트가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크리스천, 존 파이퍼의 영성서.

삶을 허비하지 않는다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낸다’인가? ‘게으르지 않고 성실히 산다’인가? ‘자기 분야에서 성공한다’인가? 삶의 목적과 방향이 잘못되었다면 이 모든 것은 허비되는 삶일 뿐이다. 하나님은 단 하나의 열정으로 살도록 우리를 창조하셨다. 하나님을 기뻐하며 드러냄으로써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다. 허비되는 삶은 이런 열정이 없는 삶이다.

성도라 불리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에 대한 열정 없이 삶에서 미끄러진다. 그들은 삶의 대부분의 시간을 하찮은 기분전환이나, 안락하고 즐거운 삶, 그리고 가능한 한 죄를 피해보려는 데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핵심을 놓치고 변두리를 맴도는 최소한의 삶이 당신이 원하는 삶인가? 하나님의 말씀의 일꾼이자 탁월한 기쁨의 신학자인 존 파이퍼는 이 책을 통해 아무 가치도 없는 삶을 붙잡지 말라고 경고한다. 당신에게 십자가의 그리스도만 자랑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올리기 위한 단 하나의 열정으로 살고 죽을 것을 강력히 도전한다.


서문. 삶을 허비하느니 잃는 게 낫다

1. 내 삶의 열정을 바칠 오직 한 가지는 무엇인가
2. 그리스도의 아름다움이 곧 나의 기쁨이 되다
3. 오직 십자가만 자랑하라
4. 고난과 죽음을 통해 그리스도를 높이라
5. 그리스도를 위해 위험을 감수하라
6. 다른 사람들이 하나님을 기뻐하게 하라
7. 하나님이 생명보다 귀함을 드러내라
8. 일터에서도 그리스도와 함께하라
9. 선교와 자비 가운데 그리스도의 위엄을 나타내라
10. 누구도 마지막에 ‘헛살았어!’라고 하지 않게 하소서

 

희망의 샘물

희망의 샘물이 책을 읽고서, 그리고 이후 이 책의 표지를 보기만 해도 초등 2학년 딸은 이렇게 말한다. "내가 아프리카에 살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다~." 책을 통해 아이는 지구상에 얼마나 많은 이들이 물 부족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가를 너무도 잘 알게 되었다는 뜻이 아닐까 싶다. 보니페이스는 아프라카 케냐의 한 보육원에서 살아가는 아이다. 보니페이스가 사는 보육원 근처에 가뭄이 들어서 마을 사람들이 이용하는 자그마한 샘물에동생들과 함께

ujkad.tistory.com

 

워킹토이 02. 초식 공룡

혼자 걷는 토이 장난감워킹 토이 공룡​톡톡! 뜯고 접어서 끼우면 완성되는 종이로 만드는 토이 그동안 우리 밸군 참 좋아하며 공룡만 수없이 만들어 보았는데요.움직이는 워킹 토이는 더 특별하더라구요.​​​우리 밸군! 그 동안 실력이 녹슬지 않았네요.엄마는 손도 못 대게 하고 혼자서 뚝딱 뚝딱소근육 발달은 물론 집중력도 쑥쑥 올라가요.​​우리 막둥이는 아직 조립은 자신이 없는지형아 옆에서 하나 하나 구성품을 떼어 주며 힘을 보대고 있어요.​구성은 혼자서 걷는

uyhrs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