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렸을적 우리 엄마의 뜨개질 솜씨는 정말 멋졌다. 반코트까지도 떠서 입혀주셨으니깐... 내기억에 엄마가 손수 떠주신 쉐타를 입고 다닌건 초등학교가 마지막인것 같다. 작아진 쉐타를 풀어서 중간에 색을 이어 넣어서 다시 짜주시던 쉐타... 그런데 중학교를 들어가서 보니깐 왜 그런옷을 입고 다니는 애은 없고 다 좋은 옷만 입고 다니던지..그래서 엄마를 졸라 메이커옷을 사입고 좋아라 했다.. 이제 커서 내가 결혼을 하고 보니 쉐타를 짠다는 것 하나만도 엄청나게 큰 정성이란걸 알았다. 쉐타에 대한 기억도 많다. 지금이야 기계로 돌려서 실을 사용하기 편하게 감아주지만 그시절엔 한사람은 양손목에 실을 걸고 한사람은 그걸 감고 ... 박자가 안맞으면 엉키고... 입었던 쉐타를 풀면 실이 꼬불꼬불해지고 그걸 주전자에 뜨거운 물을 끓여서 김을 쒜이면서 쫙 펴지게 했던 마술같은 기억들... 이책을 보는 순간 나도 도전해 봐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내 아이를 생각하면서 이렇게 정성이 가득한 옷을 만든다는건 생각만으로도 기쁨이다. 세상에 하나뿐인 내 아이를 위한옷.... 결코 정성없이는 만들수 없는옷.... 꼭 도전해 보시라.. 어제도 친정엘 갔더니 코바늘로 귀마개를 앙증맞게 떠 놓으으셨다.. 하도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거린다고 하시면서 하나둘씩 뜨개질을 하시는 엄마의 모습이 너무 자랑스럽다. 내가 보고 나서 엄마께 이책을 선물해 드렸다. 요즘은 이렇게 세련되게 뜨니깐 지금부터 연습해서 손주 여름옷 준비해두시라고... 환갑이 넘으셔서 눈도 침침하다고 하시면서도 어쩜 이렇게 예쁘게들 짜놨나 하시면서 욕심을 내는 엄마를 보면서 뜨개질만큼 사랑을 표현하기 좋은건 없다는 생각을 했다.
여름이 오면 보기만해도 시원해보이는 손뜨개 니트를 입고 싶어진다. 누군가 뜨개질한 옷이나 소품을 만들어 가지고 있으면 한없이 부럽지만, 정작 직접 만들어보게 되지는 않는다. 웬지 어려워 보이기도하고, 잘 할수 있을까 하는 의심이 들어 쉽게 손이 가지 않아 뜨개질을 하지 않았던 사람들을 위한 책으로, 여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손뜨개법이 소개되고 있다. 아이와 어른을 위한 옷과 소품, 인테리어를 위한 소품등 모든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아이템만을 수록하였다. 특히 초보자를 위해 자세한 제작과정 설명과, 깔끔하고 단순한 옷본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하였다. 게다가 재료를 구입하는것과, 도구의 활용법, 온라인 정보, 손뜨개를 배울 수 있는 곳 등의 정보를 덛붙여 누구라도 멋진 패션스타일리스트가 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1. for my sweet home - 레이스코바늘로 꾸민 시원한 여름 공간
카페 커튼 & 선반 밸런스
꽃잎 모티브 테이블클로스 & 커튼
꽃잎 모티브 쿠션 & 무니뜨기 쿠션
아이보리색 매트

2. for my baby - 소중한 내 아가 옷&소품
흰색 모티브 모자 & 신발
줄무늬 이불
노란색 드레스
민소매 우주복 & 모자
파란색 셔츠 & 쇼트 팬츠 & 양말

3. for my kids - 바람이 솔솔∼ 시원한 내 아이 옷
캐미솔 네크라인 투피스
감색 반소매 셔츠
기차무늬 셔츠 & 꽃다발무늬 셔츠
곰돌이 배낭
줄무늬 윙 칼라 셔츠
분홍색 팬츠 드레스
브이넥 반소매 셔츠 & 사각 모자
민소매 라운드넥 원피스

4. for my family - 패밀리 룩&손뜨개 소품
하늘색 H라인 원피스
모티브 블라우스
탱크톱 & 카디건 & 헤어밴드
키홀 네크라인 셔츠
격자무늬 슬릿 네크라인 셔츠
재킷 스타일 카디건
실크레이온 민소매 셔츠
보라색 탱크톱 & 반소매 카디건
터틀넥 민소매 투피스 & 숄
아이보리색 베레모
숄더백 & 밀짚모자
토트백 & 숄더백

5. for beginners - 초보자를 위한 손뜨개 가이드
재료 구입 요령 & 게이지 내기 & 패턴 보는 법
손뜨개 도구와 활용법
실의 종류와 활용법
코바늘 뜨기와 대바늘 뜨기의 기초
손뜨개 온라인 정보
손뜨개 배울 수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