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가 문장만들기에 관심을 갖기에 도움이 될까 싶어서 구매했어요.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작문 5형식 문장만들기 교재는 제목 그대로 바쁘디바쁜 요즘 아이들을 위해 빠르면서도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재가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아요. 교재 내용을 따라서 풀다보면 문장만들기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고 그러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교재에 대한 아이 반응이 좋아서 다른 과목의 바쁜 시리즈를 좀 더 구매해 볼 생각입니다.

첨삭 없이 공부할 수 있는 첫 번째 영작 책연필 잡고 끝까지 쓰면 1~5형식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작문’은 영어 문장의 뼈대인 1~5형식을 통해 영작의 기본을 끝내는 책이다. 1형식 문장부터 한 칸 두 칸 늘려가며, 엄마나 선생님의 지도가 없어도 스스로 5형식 문장까지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정확한 문법으로 문장을 만드는 원리부터 배우기 때문에 서술형 시험에 대비되고, 수행평가에 자주 나오는 주제로 연습하니 중학 영어 준비까지 저절로 해결된다. 문법과 서술형, 수행평가의 비중이 높아지는 중학 영어를 준비하는 5,6학년을 위해 출간된, 정확한 문법으로 영작의 기초를 완성하는 책이다.

영작문 진단평가
준비 운동 영작의 기본, 영어 문장을 뜯어 보자

1형식 문장 만들기
01 1형식=주어+동사
02 동사의 형태를 바르게 쓰자
03 ‘~하지 않는다’는 의미를 나타내려면?
04 지금 ‘~하고 있다’는 의미를 나타내려면?
05 ‘(~에) 있다’는 의미를 나타낼 때 am/are/is를 쓴다
06 ‘있지 않다[없다]’는 의미를 나타내려면?
07 There is/are ~로 ‘있다’는 의미를 나타낼 수 있다
08 사물의 위치를 설명해 보자
09 주어+동사 총정리

2형식 문장 만들기
10 2형식=주어+동사+보어
11 형용사로 명사의 뜻을 풍부하게 해 주자
12 감정이나 상태를 표현해 보자
13 감각동사로 오감의 느낌을 전달하자
14 날씨를 표현할 때는 It is ~를 쓴다
15 get으로 ‘~되고 있다’는 의미를 나타내 보자
16 will로 ‘미래’를 표현해 보자
17 주어+동사+보어 총정리
18 [1, 2형식] be동사를 써서 물어본다면?

3형식 문장 만들기
19 3형식=주어+동사+목적어
20 형용사는 목적어도 꾸며 줄 수 있다
21 ‘~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의미를 나타내 보자
22 과거에 했던 일을 써 보자
23 목적어 자리에 동작(~하기/~하는 것)을 써야 하면?
24 과거에 ‘~하지 않았다’는 의미를 나타내려면?
25 목적어 자리에 ‘~할 것’이라는 말을 쓰려면?
26 동명사로 목적어(~하기/~하는 것)를 나타내 보자
27 기억하는 것에 대해 써 보자
28 잊은 것에 대해 써 보자
29 ‘~할 수 있다’는 뜻을 전달할 때는?
30 3형식 문장에 ‘~에게’의 의미를 덧붙여 쓸 수 있다
31 수동태를 잘 활용하면 문장 표현이 다양해진다
32 주어+동사+목적어 총정리
33 [1, 3형식] ‘~하기 위해’라는 목적을 나타내려면?

4형식 문장 만들기
34 4형식=주어+동사+간접 목적어(~에게)+직접 목적어(~을/를)
35 ‘누구를 위해 무엇을 해 준다’는 문장을 써 보자
36 ‘~할 예정이다’라는 의미를 나타내려면?
37 ‘~하는 방법’을 나타낼 때는?
38 주어+동사+간접 목적어+직접 목적어 총정리
39 [1~4형식] ‘~하니?’,‘~할 거니?’라고 물어볼 때는?

5형식 문장 만들기
40 5형식=주어+동사+목적어+목적격 보어
41 누구(목적어)를 어떤 감정 상태가 되게 할 때
42 누구(목적어)에게 어떤 행동을 하게 할 때 (1)
43 누구(목적어)에게 어떤 행동을 하게 할 때 (2)
44 무언가(목적어)에 어떤 행동을 받게 할 때
45 누가(목적어) 어떤 행동을 하는 것을 보거나 들을 때
46 누가(목적어)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 것을 보거나 들을 때
47 누구(목적어)에게 무언가를 하라고 말하거나 요청할 때
48 누가(목적어) 무언가를 하는 것을 도와줄 때
49 주어+동사+목적어+목적격 보어 총정리
50 [1~5형식] ‘~했니?’라고 물어볼 때는?

*별책 구성(책 속의 책) :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