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방언기도의 은혜와 능력 2

iavva 2025. 6. 10. 14:22

방언기도의 은혜와 능력 2

저자: 정원

출판사: 영성의숲

출간일: 20140620

소개: 『방언기도의 은혜와 능력』 제2권은 우리의 연약함을 극복하도록 성령의 탄식과 도움을 이끌어내는 ‘방언기도’에 도움을 주는 책이다. 우리 안에서 실재하시는 성령의 은총을 누리게끔 하는 밑거름이 되어준다.

방언기도의 은혜와 능력 2은(는) 독자에게 실질적인 영감을 줍니다.






현실, 하나님의 세계 (영성 신학)

저자: 유진 피터슨

출판사: IVP

출간일: 20181108

소개: 한길 가는 순례자 유진 피터슨 그의 삶, 영성, 신학을 온전히 만나다! 우리에게는 삶으로 드러나는 영성이 필요하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온전한 삶을 살기 위해 우리에게는 성경과 예수님 안에 나타난 하나님의 계시에 의해 형성되면서도 우리 삶의 자잘한 일을 다루는 제대로 된 영성 신학이 필요하다. “신학과 삶의 듀엣은 본서의 저변에 흐르는 주제음이다. 본서는 피터슨의 손에서 나온 가장 걸출한 작품이며 이 분야의 고전이 될 것이다. 신학과 영성의 탁월한 균형을 배우려면 피터슨의 무릎 밑에 앉으라.” _류호준 백석대학교 구약학 교수 “저자는 성과 속을 구별하는 이분법적인 영성의 이해를 거부하며, 창조 세계에 펼쳐져 있는 하나님의 영을 숨 쉬고 맛보고 살아내는 통합적인 영성의 이해를 일상적인 언어와 소재를 빌려서 생생하게 펼쳐 가고 있다.” _유해룡 장신대 영성학 교수 “유진 피터슨의 책은 영성에 대한 목마름이 있는 사람들에게 안심하고 권할 수 있는 책이다. 저자는 ‘기독교 영성이 무엇인가?’에 대해 답하려고 하는 한편 ‘이론 신학과 기독교 영성이 어떻게 조화를 이뤄야 하는가?’에 대해 답을 제시하려고 한다.” _임영수 모새골교회 담임목사

감성적인 문장과 따뜻한 스토리가 인상적인 현실, 하나님의 세계 (영성 신학), 추천드립니다.






배려의 영성 (삶의 태도 영혼의 향기)

저자: 강준민

출판사: 두란노서원

출간일: 20250416

소개: 누적 100만 독자, 영성 신학자 강준민 목사 최신간! 차가운 세상이 배려로 따뜻해지기를 바랍니다 옳고 그름이 중요한 세대다. 그러다 보니 화평을 잃어버렸다. 논쟁에서 이기려다 보니 사랑이 사라졌다. 정의는 귀하지만 잘못된 정의는 시야를 가리고 영혼을 피폐하게 한다. 타고난 영성 신학자인 저자는 이런 사회가 회복해야 할 것이 ‘배려’라고 이야기한다. 배려는 하나님의 마음이며 성품이고, 천국의 문화다. 배려가 있는 관계는 천국을 경험하게 하고 배려가 있는 가정과 공동체는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이 배려는 타고나는 성품이 아니기 때문에 훈련을 통해 배우고 길러야 할 영성이다. 가인부터 이어져 내려온 인간의 본성에는 이기심, 질투, 시기, 분노 등의 죄성이 있다. 반대로 배려는 하나님의 성품이며 비본성이기 때문에 우리 안에 심기기 위해서는 꾸준한 반복과 집중이 필요하다. “영성은 습관이며, 영성 훈련은 좋은 습관을 형성하는 여정”이라고 말하는 저자는 일상 속에 배려의 씨앗을 심어 배려의 정원을 잘 가꾸어야 한다고 말한다. 배려를 살아 낸 성경 속 인물들을 통해 배려의 영성을 배우다 이 책은 이 배려의 영성을 배우기 위해 그것을 살아 낸 인물을 소개한다. 아브라함, 요셉, 갈렙, 룻, 보아스, 수넴 여인, 옥합을 깨뜨린 여인, 바나바, 그리고 예수님이다. 아브라함이 조카 롯에게 땅을 양보했을 때 더 큰 축복을 받은 것처럼, 형제들에게 깊은 상처를 받았던 요셉이 형제들을 용서하며 더욱 번성한 삶을 산 것처럼 갈렙이 믿음으로 헌신하여 섬김을 보여주어 땅을 기업으로 받은 것처럼, 예수님이 십자가를 통해 최고의 배려와 희생으로 구속의 은혜를 이뤄주신 것처럼 책을 읽는 우리 또한 삶에서 배려를 실천할 때 궁극적으로 더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음을 보여 준다. 배려는 사람 사이의 마음을 이어주고 신뢰를 쌓아 가는 유일한 다리다. 이 책을 통해 배려의 영성을 배우고, 삶에 녹아 난 작은 배려를 통해 사람들 사이에 소망의 문을 열고 영적인 아름다움이 회복되기를 바란다. 배려는 씨앗과 같습니다. 심으면 열매를 맺습니다. 배려는 또 다른 배려를 낳고, 결국 풍성한 복으로 이어집니다. 배려는 양보를 낳고, 용서를 낳고, 섬김을 낳고, 사랑과 존중, 헌신과 겸손을 낳습니다. 배려의 절정은 십자가에 있습니다. 십자가는 하나님의 사랑이자, 하나님의 배려가 드러난 자리에 있습니다. 배려는 삶의 태도이며 영혼의 향기입니다. 성숙한 사람은 배려할 줄 압니다. 배려는 손해처럼 보일 수 있지만, 결코 손해로 끝나지 않습니다. 진정한 배려는 계산하지 않고, 조건을 따지지 않습니다. 자신을 비우고 타인을 채우는 신비로운 사랑의 실천입니다. 차가운 세상이 배려로 따뜻해지기를 바랍니다. 이 책이 그 따뜻함의 출발선이 되기를 바랍니다. _머리말 중에서

세련된 문장과 깊은 감성이 돋보이는 배려의 영성 (삶의 태도 영혼의 향기), 꼭 읽어보세요.






삶이 가르치는 지혜

저자: 정원

출판사: 영성의숲

출간일: 20090525

소개: 2005년 출간한 『아직 기회가 있을 때 사랑한다고 말하라』를 수정 · 보완하여 재출간하였다. 어린시절의 가난 때문에 초등학교 시절 신문배달을 했던 이야기 내 안에 있는 아름다움을 발견하십시오를 비롯해 보이지 않아도 사라입니다,영성에도 산과 골짜기가 있습니다,아이도 많은 것을 생각합니다 등 일상에서 부딪히는 삶의 여러가지 이야기를 묵상과 함께 담았다.

감동과 여운이 함께하는 삶이 가르치는 지혜, 독자에게 큰 선물입니다.






말씀 愛 살으리랏다

저자: 김희성

출판사: 영성

출간일: 20080228

소개: 서울신학대학교 신학전문대학원 원장 김희성의 『말씀愛 살으리랏다』. 저자가 말씀을 주석하고 적용하며 얻어낸 진리를 수필 형식으로 쓴 글을 담고 있다. 특히 제3부와 제4부에서는 신약성경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룬다.

세심하게 짜여진 이야기와 감동이 가득한 말씀 愛 살으리랏다, 강력 추천합니다.